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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ron's DATA Log
B2B vs B2C: 디지털 검색 광고에서 달라지는 5가지 차별화 전략 본문
Data Driven Marketing/Performance Marketing
B2B vs B2C: 디지털 검색 광고에서 달라지는 5가지 차별화 전략
maron2ee 2024. 10. 24. 19:33B2B 디지털 검색 광고에서 달라지는 포인트
- 긴 구매 주기와 다수의 결정권자를 반영한 타겟팅과 메시지 작성
- 솔루션의 기능적 장점, ROI(투자 대비 수익)을 강조한 광고 카피
- 롱테일 키워드 (long tail keywords) 와 산업별 맞춤형 키워드 사용
- 더 구체적이고 특정 산업에 맞춘 세분화된 키워드
- 리드 생성과 이후 리드 nurturing을 위해 CRM 연동 및 다단계 전환 추적을 통한 리드 관리
- 문의 폼 제출, 데모 요청 등 주요 전환 목표
- 리드 생성 후 CRM 연계한 이메일 마케팅이나 세일즈팀 후속 활동이 중요
- 고객 문제 해결에 집중한 광고 카피와 랜딩 페이지 콘텐츠
- 제품/서비스의 기능적 우수성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 카피 작성
- USP (Unique Selling Proposition): 경쟁 솔루션과 차별화되는 비즈니스적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
- 단순한 제품 정보보다 더 깊이 있는 솔루션 설명, 사례 연구(고객 성공 사례), 백서(White Paper), eBook 같은 자료를 제공하여 신뢰성 재고
- CTA(Call to Action): "무료 상담 요청", "데모 신청" 같은 B2B 특화 CTA를 사용하고, 문의 폼을 간소화
- 스마트 입찰 전략과 더 높은 목표 CPA 설정
- B2B 검색 광고의 경우 클릭당 비용(CPC)이 높을 수 있지만, 전환당 가치가 더 크기 때문에 목표 CPA나 목표 ROAS 같은 성과 기반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
- 목표 CPA: 리드당 비용이 B2C보다 더 높을 수 있으므로, 이를 감안해 광고 예산을 설정하고 성과를 측정
- B2B에서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구글의 스마트 입찰을 통해 전환 가능성이 높은 클릭에 더 집중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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